원광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는 2016년 프라임 사업을 통해 “첨단산업분야에 필요한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신설되어 전산설계/전산해석/전산가공의 유기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의 주관학과로 선정되어 최첨단 교육환경 구축과 교육혁신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전산설계/전산해석/전산가공 기반기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원광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는 융·복합 교육을 통한 첨단산업의 핵심인재를 양성합니다. 기존의 국내 대부분의 기계계열 학과에서 진행하는 단편적인 전산설계와 전산가공에 대한 교육으로는 “첨단산업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인재”가 되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혁신적인 교육과정과 교육환경을 구축하였으며 이를 통해 전산설계/전산해석/전산가공의 융·복합적인 교육이 이루어지는 국내 최고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광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는 실무능력 함양을 통한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교육방법의 혁신을 통해 산학연계형 이론/실습/프로젝트가 상호체계적으로 통합된 교육과정을 구성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 및 다양한 인증제를 구축하여 미래 유망산업을 선도할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2022.03.
원광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장